EnglishFrenchGermanItalianKoreanPortuguese



아래 게시물에 적은 포토샵 주변 내용인식 기능과 같은 사진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빠르게 지울 수 있는 앱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포토샵 내용 인식 기능과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단, 유료 앱입니다. 이런 앱도 있구나 정도로 아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아래 스샷처럼 사진에서 지우고 싶은 부분을 지울 수 있는 앱입니다. 지우고 싶은 부분이 복잡한 부분이 아니라 단일 색상이나 단순한 부분일 경우 주변 내용인식이 잘 돼 자연스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앱이름 : TouchRetouch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Retouch만 검색해도 가장 처음에 검색 값이 표시됩니다.




TouchRetouch 앱을 실행 - 앨범 선택 - 사진 선택.

저는 아이유 꽃갈피 둘 자켓 촬영 배경화면 사진을 불러와보았습니다





개체 제거 선택 - 브러쉬 선택 - 지우고 싶은 부분을 손가락으로 그려줍니다 - 지우고 싶은 부분을 다 선택하였으면 우측 하단 GO 클릭 - 지우고 싶은 부분이 깔끔하고 자연스럽게 지워졌으면 우측 상단 저장 메뉴 선택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선택하기 전 내보내기 설정에 들어가 해상도 크기와 파일 확장자를 선택해줍니다. 파일 확장자는 화질 저하 없는 png를 추천드립니다.





이처럼 지우고 싶은 부분이 단순하거나 단일 색상일 경우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브러쉬가 아닌 올가미 툴로 지우고 싶은 부분 주위를 선택하여 지운 예입니다.





아래는 TouchRetouch 앱으로 테스트해본 스샷입니다. 참고로 선택한 부분이 자연스럽게 지워지지 않았을 시에는 몇 번 반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사용 지침서에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아리따움 배경화면 앱(app) 설치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