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KoreanPortuguese


오늘 소개해드리는 폰트는 스웨거체 입니다. 스웨거 폰트는 윈도우용과 맥용, 웹폰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고 형태와 그래픽 형태를 띠는 글리프 글자체의 경우 스웨거의 상표권이 우선시되어, 글리프 글자체는 비상업적인 용도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며, 배포된 파일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거나, 글꼴을 수정. 또는 개작하여 재배포 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 스웨거 폰트 소개


스웨거 폰트(스웨거체, SWAGGER FONT)는

남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웨거에서 디자인 컨셉 및 시안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국내 최대 폰트 개발사인 산돌커뮤니케이션의 노하우를 통해 2014년 9월부터 2015년 1월까지

약 5개월 동안의 협업으로 완성한 폰트입니다. 


이렇게 공들여 만들어진 폰트를 2016년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한글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합니다.





▲ 스웨거 영문 로고의 곡선 느낌이 스웨거 폰트에 그대로 반영되었고, 글자폭이 각 모임꼴마다 다르게 적용되어 획이 많은 글자는 넓고 획이 적은 글자는 좁게하여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조절되었습니다.





▲ 또한, 스웨거가 추구하는 남자의 이미지가 폰트에 그대로 반영되어 ㅅ. ㅈ. ㅊ 계열들이 사람이 서 있는 것처럼 당당한 모습으로 형상화 되었습니다. 초성을 조금 크게하여 전체적으로 흔들림 없이 꽉 짜인 든든한 구조도 스웨거체의 두드러지는 특징입니다.





▲ 스웨거만의 특별한 그래픽 아이콘들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들이 ‘스웨거체’만의 재미와 개성을 느낄 수 있는 글리프 적용이 가능합니다.











▶ 스웨거 폰트

http://swagger.kr/font_download.html


★ 다운로드 페이지에 영상이 자동 재생되니 볼륨을 미리 조절해두시길 바랍니다.


페이지 상단, 중단,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단 - 윈도우 용(TTF)

중단 - 맥 용(OTF)

하단 - 웹폰트 용 (EOT, WOFF, WOFF2)



폰트 적용 방법 - 윈도우 7 기준



폰트 다운로드

TTF 폰트 복사

제어판 - 모양 및 개인 설정 - 글꼴 이동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 라이선스

http://www.swagger.kr/font_license.html


폰트 ‘스웨거체’의 지적재산권은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과 ㈜산돌커뮤니케이션이 공동 소유하고 있습니다. 


스웨거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로고 형태와 그래픽 형태를 띄는 글리프 글자체의 경우 스웨거의 상표권이 우선합니다. 따라서, 글리프 글자체는 비상업적인 용도에 한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포된 파일 그대로 사용해야 하며,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거나, 어떠한 형태로든 글꼴을 임의 수정하거나, 개작하여 재배포 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스웨거체는 본 저작권 안내와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해서 다른 소프트웨어에 임베딩 또는 번들하여 판매하거나 재배포가 가능합니다. 스웨거체 라이선스 전문을 포함하기 어려울 경우, 스웨거체의 출처 표기를 권장합니다.


예) 이 페이지에는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과 ㈜산돌커뮤니케이션이 제공한 스웨거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웨거체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온라인 포함)의 이미지는 스웨거(㈜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와 산돌(㈜산돌커뮤니케이션)의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당사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리따움 배경화면 앱(app) 설치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