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FrenchGermanItalianKoreanPortuguese


제 기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배경 음악 플레어를 설치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SCM 플레이어


2. Wik플레이어


3. JW플레이어


◆ SCM Player

관리자 페이지에서 미리 보기가 안되는 등 잦은 오류 발생, 모바일에선 보이지 않고.. 당연히 재생 불가.


◆ WikPlayer

SCM 뮤직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잦은 오류 발생, 모바일에선 보이지 않고.. 당연히 재생 불가.


◆ JWPlayer

드롭박스(drop box)나 클라우드 업(CloudUp) 같은 곳에 MP3 파일을 업로드 후 주소를 가지고 와 블로그에 적용.

나나 스킨4 에 적용된 방법으로 모바일에서도 음악이 재생됨.


단, 방문자가 몰리거나 트래픽이 조금만 많아지면 플레이어 또는 음악 파일이 다운되어 재생이 잘 안됨.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방문자분들 중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해보신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용을 해보았습니다.


당시 미니홈피에 생명은 도토리와 더블어 BGM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저마다 좋아하는 노래들을 미니홈피에 달아놓고 방문자들에게 들려주었는데.. 갑자기 추억 돋네요 :)



아무튼 그때의 영향인 건지, 개인적으로 블로그에도 음악이 항상 흘러나오길 바랬었는데, 5월경 블로그 스킨을 변경하면서 유튜브를 이용하여 PC와 모바일에서도 재생되는 BGM 플레이어를 설치해, 늦게나마 이용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블로그 홈 화면에선 보이지 않고 게시물을 볼 때 아래 이미지처럼 본문 상단에 유튜브 영상이 나타납니다.


◆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우측 상단 BGM 플레이어 버튼이 나타납니다.


◆ BGM 플레이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영상과 컨트롤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재생 / 일시정지 아이콘

일시정지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에서만 재생이 정지되고, 다른 게시물이나 재방문 시 자동 재생됩니다.


정지 아이콘

정지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뿐만 아니라, 다른 게시물을 볼때나 재방문시 재생되지 않습니다.


랜덤 아이콘

등록되어 있는 플레이 리스트 중 랜덤으로 다음 곡이 재생됩니다.


다른 노래가 듣고 싶을 때는 랜덤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좌측 하단 ♪음표 아이콘을 클릭해 플레이 리스트에서 듣고 싶은 노래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영상을 보면서 플레이 리스트에서 선택해도 됩니다.


등록해 놓은 노래들이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데, 좋은 노래가 있으면 언제든 댓글로 추천해주세요.

댓글에 유튜브 영상 주소 남겨 놓으면 댓글 창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BGM 플레이 리스트



아리따움 배경화면 앱(app) 설치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